MY MENU

척추,관절염 클리닉

추간판탈출증
소위 “디스크”라고 잘 알려진 추간판탈출증은 척추뼈(천추의 경우 5개의 뼈가 하나로 붙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와 척추뼈 사이에 존재하는 추간판(디스크)이 어떤 원인에 의해 손상을 입으면서, 추간판 내부의 젤리 같은 수핵이 탈출하여 주변을 지나는 척추신경을 압박함으로써 다양한 신경학적 이상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주로 목과 허리에 많이 발생합니다.
척추관 협착증
척추관 및 추간공이 좁아져 요통 및 신경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오십견(동결견, 유착성 관절낭염)
만성 어깨관절의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질환의 하나로 주로 50세 이후에 발병한다고 해서 오십견이라 불렸지만 최근 젊은 연령대에서도 많이 발병하고 있습니다.
석회화 건염
건(힘줄) 조직에 석회가 침착되고, 이 때문에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견관절 주변 힘줄에서 많이 발생됩니다.
회전근개 파열
어깨 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4개의 근육(극상근,극하근,견갑하근,소원근) 과 힘줄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변형 또는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다. 회전근개 파열은 어깨 관절에 발생하는 만성 통증 중 가장 흔한 원인이다.
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은 어깨 힘줄인 회전근개(rotator cuff, 돌림근띠)가 그 위에 있는 견봉 뼈와 부딪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부종, 출혈, 만성염증, 섬유화, 미세건 파열, 완전파열 등으로 다양한 범위에서 발생합니다.
턱관절 장애
귀 앞 부위의 턱관절에 장애가 생긴것을 말합니다. 또한 두통을 포함한 두경부 통증장애도 포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측두하악장애' 또는 '두개하악장애'라고도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다발성 관절염을 특징으로 하는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관절 외 증상으로 빈혈, 건조증후군, 피하 결절, 폐섬유화증, 혈관염, 피부 궤양 등 전신을 침범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통풍성 관절염
관절 한곳에 급성 관절염의 형태로 나타나며,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관절에 많이 발생하며 밤에 통증이 심한 경향이 있고 류마티스와 비슷하지만 치료법이 다른 관절염입니다.
밝은 경희만의 차별화된 치료법
한의학 원리에 의하면 모든 통증은 에너지 흐름이 막혀서 옵니다.
따라서 침치료로 경락에너지의 흐름을 회복시켜 주면 양방치료로 잘 안낮는 다양한 통증성 질환이 신속하게 회복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8체질침은 단순이 아픈 부위의 경혈만 다스리는것이 아니라 에너지 탱크인 5장6부를 다스려 전신의 경락에너지를 활성화 시켜주므로 디스크 오십견 관절염등 난치병도 잘치료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퇴행성 골관절염이나 오십견 류마티스등은 기본적으로 면역계통 이상으로 면역력이 고갈되고 정기가 쇠해져 몸 자체가 약해져서 오는 질환입니다. 단순이 진통 소염제 등으로는 정기 회복이나 질병회복이 안되다 보니 병이 만성적으로 악화될 뿐 근본적인 치유가 안되는 것 입니다.
반면 체질치료는 5장6부와 경락의 기능을 회복시켜 몸자체를 살려내고 천연약물이 함유한 에너지를 빌어와 정기를 회복시킴으로 근원적인 치료를 할 뿐아니라 재발 또한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난치 질환들도 초기에는 8체질침 몇회만으로도 신속하게 회복되는 것을 많이 봅니다.
병이 중할수록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가 필요한데도 대부분의 양방치료가 진통제로 병의 원인은 치료를 안하고 증상만 못 느끼게 해서 병의 진행은 오히려 촉진시켜 병이 아주 심해진뒤에야 한의원에 오다보니 완치가 쉽지 않고 치료에도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일단 어떤 통증 질환이건 정확하게 체질과 병증을 진단해서 정확한 체질치료를 받으면 놀랍도록 신속하게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척추,관절염 클리닉 칼럼

더보기
제목 작성자
게시글이 없습니다.